상담 신청 아래 내용을 등록해 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
서비스 구분 *
상담 유형 *
캡스텍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
종합시설관리 고객센터 1800-4600
캡스클린케어 1800-8900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
수집 항목 (필수 *) 이름, 연락처
수집 및 이용 목적 고객 문의사항 접수, 문의사항 답변을 위한 연락 및 통지
보유 및 이용 기간 상담 접수 및 처리 후 3년 (법정 보존기간)

고객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, 해당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
신청 접수가 불가합니다.

개인정보 취급(처리)방침

주식회사 캡스텍(이하 “캡스텍”이라고 한다)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으며, "개인정보 보호법"과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"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)을 성실히 준수하고 있습니다. 캡스텍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27조의2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(처리)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,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제1조(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)

캡스텍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수집항목 목적 이용 및 보관기간
인적정보[성명,생년월일,성별,주소,이동전화번호, 유선전화번호, 이메일, 긴급 연락처], 사업장 정보 [사업체명, 상호, 업태, 사업자번호, 건물 구조 등] 본인확인, 서비스 안내/제공 및 유지판단 서비스 종료 후 6개월까지
※ 단,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있으면 해당기간
제2조(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)

캡스텍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이용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
  1. 1.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: 상품 및 서비스 거래관계의 설정 또는 유지 여부 판단, 신용정보의 조회, 콘텐츠 제공 등
  2. 2. 고객관리: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고객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분쟁의 해결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경품지급, 사은행사, 고객 만족도 조사, 여론조사 등
  3. 3.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: 이벤트 등 홍보성 정보 전달 및 재가입 권유 등
  4. 4.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  5. 5.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를 받은 목적
제3조(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)

캡스텍은 개인정보의 수집∙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위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∙이용합니다.

제4조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)

캡스텍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∙관리적∙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  1. 1.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·시행
  2. 2.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
  3. 3.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·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
  4. 4.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·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
  5. 5.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
  6. 6.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
  7. 7. 개인정보보호 관련 임직원 교육
  8. 8. 기타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
제5조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
  1. ① 캡스텍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,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  1. 1.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
    2. 2.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    3. 3.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
     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    4. 4.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  2. ② 캡스텍은 제1항 제1호에 따른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객에게 알립니다.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.
    1. 1.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
    2. 2.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(제공 시에는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을 말한다)
    3. 3. 이용 또는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    4. 4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(제공 시에는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말한다)
    5. 5.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
제6조(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)
  1. ① 캡스텍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 향후 수탁업체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본 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.
    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
    SK쉴더스 계약유지관리, 고객상담 및 각종 서비스 관련 안내전화
    동부방역, 유니스클린, (주)이젠케어, 에이치에스홈케어(인천점), 바이제로텍, 주식회사 브레멘사, 해방소(경기북부), 다하산업, (주)인터내셔널빅스, 벅스라이프, (주)벌레잡는총각들_박영환(법인), 군산방역, 에코그린, 주식회사 하이존, 한국방역환경, 비티피코리아, 세프로, (주)피엠텍_서부지사, 하슬라 클린케어, 해방소(강원), 에이아이다, 태스, 모아, 다원산업, 대한방역공사, 제이엔피, 성오보안공사, (주)성립, 벌레잡는 총각들, 한국환경공사, 프론티어, 삼성환경, 경남방역공사 캡스클린케어서비스 운영
    앤프앤유신용정보(F&U) 지로고지서, 종이세금계산서 발송, 수납활동
    이음네트워크 캡스로비가드 서비스 운영
    주식회사 하이어엑스 (HIGHERX) 비대면 업무 플랫폼(워키도키) 운영
    재수탁업체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
    콩테크 캡스로비가드 서비스 운영
    카페24㈜ 워키도키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
    ㈜엘지유플러스 워키도키 서비스 고객 상담 시스템 운영
  2. ② 캡스텍은 수탁업체와의 위탁계약 체결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•관리적•물리적 보호조치,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, 재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,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,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,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
제7조(개인정보의 파기)
  1. ① 캡스텍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분쟁 해결, 민원처리, 법령상 의무이행 및 리스크 관리업무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의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∙관리 할 수 있습니다.
  2. ② 캡스텍은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,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,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.
제8조(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)
  1. ① 고객은 캡스텍이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(법정대리인만 해당)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2.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캡스텍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  3. ③ 고객은 캡스텍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캡스텍이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,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  1. 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
    2. 2. 다른 사람의 생명•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    3. 3.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
제9조(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∙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)

캡스텍은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‘쿠키(cookie)’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∙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.

제10조(개인정보 관리(보호)책임자)
  1. ① 캡스텍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(보호)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    개인정보 관리(보호)책임자

    • 성명: 최상열 대표
    • 전화번호 : 02-510-8501
    • 이메일: scchoe@capstec.co.kr
  2.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1. 1.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: (02)405-5150
    2. 2.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: (국번없이) 118
    3. 3. 검찰청 대표전화 : (국번없이)1301 (휴대전화: 지역번호+1301)
    4. 4. 경찰청 민원전화 : (국번없이)182
제11조(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변경)

캡스텍은 개인정보 취급(처리)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 변경 및 시행의 시기,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,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•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.

제ㆍ개정일 공개일 버전
2015. 01 2015. 01 Rev. 2
2016. 01 2016. 01 Rev. 3
2017. 04 2017. 04 Rev. 4
2020. 07 2020. 07 Rev. 5
2022. 07 2022. 07 Rev. 6
2023. 01 2023. 01 Rev. 7
2024. 01 2024. 01 Rev. 8
2024. 03 2024. 03 Rev. 9